메인콘텐츠 바로가기

대표인사말

임채홍 Lim, Chae-Hong

(주)비앤비 인더스트리 이사회 의장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이사


(주)배우앤배움EnM 대표이사

(주)비스터스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주)비에이에이 대표이사

(주)아비오 콘텐츠 대표이사

(주)BX 모델에이전시 대표이사

(주)실버라이닝 스튜디오 총괄이사

(주)라인업 캐스팅 총괄이사

(주)유캐스팅 캐스팅 총괄이사

(주)콘넥트 총괄이사

INTERVIEW

Q. 배우에게는 무엇이 필요한가?

우선, 내가 현재 배우로서 어떠한 경쟁력이 있는 상태인가를 점검해야 합니다.
신인배우가 지녀야 할 자질과 경쟁력에는 반드시 이 6가지가 포함됩니다.
Acting / Attractive / Personality / Appearance / Communication / Self-Management
우리는 이 6가지 배우예술의 중요요소가 각각의 신인배우들에게 조화롭게 균형을 이뤄내는 순간과 그 결과에 대해 굉장한 집착을 가지고 있습니다.



BNB의 CI는 배우에게 필요한 이 여러 가지 균형을 여섯 가지로 압축해 육각형 형태의 선으로 이었습니다. 배우가 균형을 찾고, 우리가 배우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순간, 이제 배우를 브랜딩 할 여러 사람을 연결하기 시작합니다.

Q. 배우가 되기까지 가장 힘든 점은 무엇인가?

많은 신인 연기자들이 배우가 되기 위해 꿈을 꾸지만, 대부분 본인이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모릅니다. 배우의 꿈을 꾸지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대해 알고 있는 것들이 너무 없습니다. 보통 생각하는 것이 유명 매니지먼트에 들어가거나, 연극 영화과에 진학하는 일, 혹은 연기학원에 다니는 방법밖에 알지 못합니다.

이제는 우리가 어느 수준의 연기력을 갖추고, 또 어떤 사람들을 만나야 하는지. 이 시장에 관한 파악과 공부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드라마(OTT)는 어떻게 제작되는지, 영화나 광고는 어떻게 만들어지며, 과연 이 캐스팅들은 누가, 어떻게 하고 있는지 자세히 인지하셔야 합니다.

알고 시작하면, 방향을 잡기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이 시장도 고민하고 공부하면,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Q.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가?

배우로서의 숙제를 하나씩 풀어나가야 합니다. 주간이나 월간 스케줄을 만들어서 반드시 계획된 연기훈련을 꾸준히 준비하셔야 하고, 잘 넘어가 지지 않는 연기적인 허들이 생기실 땐 그 부분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과 함께 그 문제를 집중해서 분석해가며 트레이닝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결국은 첫 번째 질문에서 언급해 드린 대로 나만의 매력적인 육각밸런스 모양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제 오디션을 보는 날이면 만나게 될 작품과 감독에 관해 연구하고, 내가 어떤 연기를 해야 할지, 어떤 연기가 이 배역을 따내는데 가장 어울릴지가 파악돼야 합니다.
또한, 배역을 따내고 촬영에 들어가게 되었을 땐, 특히 타 배우들과 호흡을 맞춰야 할 때는 그 씬 전체 배우들의 대사까지 모두 외워서 연습하기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적어도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신인배우 여러분들의 연기 노트는 본인의 트레이닝 과정과 오디션 과정 그리고 촬영 때의 시간까지 모든 순간순간을 잘 기록하고 있어야 합니다.

본인을 믿되, 그 믿음에 책임을 지는 일.
그게 제가 아는 노력입니다.

Q. 교육이념과 방향이 있다면?

‘절대 교육으로 그쳐서는 안 된다.’ 이것이 저희의 배우앤배움의 교육이념이며,
‘반드시 결과로, 현장에서 연기하는 일로 이어져야 한다.’ 이것이 저희 BNB의 방향입니다.

‘창조의 순간에 있을 때, 우리가 훈련한 그것들은 내 근육 속에 기억되어 있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이 유기적으로 내 모든 연기에 이루어져야 한다.’

배우앤배움의 신인배우가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꾸준한 감각을 유지해 준다면, 저희가 가진 모든 연기교육인력, 드라마.광고 제작인력, 드라마.광고 캐스팅인력, 배우 매니지먼트인력, BNB의 모든 재원이 할 수 있을 때까지, 끝까지 책임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Q. 내가 생각하는 좋은 연기학원이란?

첫번째, 능력 있는 선생님과 예민한 커리큘럼 구성입니다.

두번째, 선생님으로의 의무뿐만 아니라, 선배로서 역할을 해주는 곳입니다.

세번째, 감독이 뭘 원하는지, 현장에선 어떤 연기를 원하는지 알려주는 곳입니다.

네번째, 집중된 연기훈련의 환경과, 전문적인 연습실 시스템 및 분위기가 조성된 곳입니다.

다섯번째, 준비된 신인배우를 드라마(OTT), 영화, 광고시장에 연결해줄 수 있는 강력한 인프라가 구축된 곳입니다.

Q. 배우앤배움의 성장배경은?

(주)비앤비인더스트리 그룹은 서울 강남의 한 지역에 집중하여 총 8개의 건물에 공간을 나누어 전문화된 시설을 갖추고, 전문인력 120명이 상주하여 근무하고 있습니다.

또한, BNB의 조직구성은 지주사인 (주)비앤비인더스트리를 기반으로 총 10개의 계열사와 자회사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는 배우앤배움 신인 연기자들의 개발을 위한 세분된 엔터테인먼트의 협업시스템 조직구성으로 국내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이에 따르는, BNB의 전문인력은 배우앤배움의 신인개발을 위한 교육과 캐스팅, 그리고 배우들에게 필요한 각각의 세밀한 요소의 연예관계자 스태프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이로써 배우앤배움의 신인배우들은 강력한 BNB그룹의 서포트를 받게 됩니다.

비앤비인더스트리는 배우앤배움과 함께 지난 15년간 된다, 안된다를 생각하지 않고 BNB 신인 연기자들의 안정적인 연예 활동을 돕기 위하여 기존 연기교육에 그치지 않고, 엔터테인먼트의 규제, 환경, 구조, 형태까지 모든 부분을 이해하고 학습했으며,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방법으로 혁신적인 BNB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수많은 제자들을 연기를 배우는 신인배우에서 프로배우로 성장시키며, 배우앤배움과 BNB는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잡았습니다.

우리는 기억합니다. 우리가 가르쳤던 배우 한 명 한 명의 성장 과정이 배우앤배움에게 굉장히 중요한 사업의 모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창업자가 만들었던 이 회사의 시작점을 BNB의 모든 구성원이 학습하고 공부하는 과정을 통해서 BNB가 결국에는 배우와 교육 그리고 엔터를 완전히 해결하려고 한다는 것을 많은 분께 알리고 싶습니다.

이러한 완전히 새로운 엔터 문화를 만드는 일. 이것이 BNB의 성장동력이자 배경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무엇이 하고 싶은가. 어떤 일을 하면서 살아가고 싶은가.
누구나 생각하는 당연한 의문이지만 막상 그 해답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때로 그 답을 찾는데 한 평생이 걸리기도 합니다.

배우가 되겠다고, 연기를 하면서 이 세상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다고.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스타가 되고 싶다고..

당신의 꿈을 찾으셨습니까?
이미 일차적인 행복은 찾으신 거네요..

때로는 버겁고 힘이 들겠지요..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있겠지요...
그러나 함께 가는 길이기에, 혼자 가는 길이 아니기에 넘어져도 다시 일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에게 뜨거운 손길을 내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