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FAQ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더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CS상담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연기를 처음 배우는 사람들도 많이 있나요?
연기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의 많은 오해 중 하나가 자신을 제외한 다른 사람들은 모두 연기를 전공했거나 연기를 잘 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실제 배우앤배움의 입학데이터를 살펴보면 연기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이 전공자나 매니지먼트 위탁 교육생보다 많고, 전체 학생의 40%이상이 연기와 전혀 무관한 전공, 직장 , 삶을 살아온 분들입니다.
학생들의 평균 나이대가 어떻게 되나요?
배우앤배움의 성인 Class 연령대는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20대 중반~30대 초반이 40%, 20대 초중반이 30%, 30대 초중반~30대 후반이 30%비중으로 연령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20세부터 39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인원들이 수강을 하고 있습니다.
학원에 입학하기 전에 테스트를 받나요?
고급 U반 이상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방문 상담 당일, 학원 측에서 준비된 방송 대본이나 개인적으로 준비된 독백을 통해 간단히 연기 테스트를 보고 있으며 초급 I반/중급 R반을 희망 학생들은 따로 테스트를 보지 않습니다.
연기를 배워 본 적이 없는데 연기 전공자들하고 같이 수강하나요?
연기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은 초급 I Class에서 수업을 받습니다. 초급자 Class는 기초 연기수업을 원하는 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교육폴더 중 등급제 교육관리시스템에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입학해서 드라마, 영화에 출연하려면 평균 얼마나 걸리나요?
각 등급별로 소요된 평균 개월을 산정한 결과로는 초급 I Class 첫 입학부터 작품 출연을 하기까지의 기간을 10개월에서~18개월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수강생마다 성장 속도가 다르고 캐스팅 결과에는 연기력과 이미지 이외에도 작품 진행에 따른 변수가 많기 때문에 출연하기까지의 평균 소요기간이 갖는 의미가 절대적이지는 않습니다.
청강이 가능한가요?
‘청강으로 인해 본 원의 학생들이 수업 진행에 불편함을 느낀다’라는 다수의 설문조사 결과로 인해 아쉽게도 청강은 불가합니다. 배우앤배움은 본 원 학생들의 온전한 수업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더 가치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수강료는 어떻게 되나요?
회 차 구성에 따라 금액에 차이가 있고 다음과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운영폴더 중 입학안내에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수강기간 시간대별 월목 / 화금(주 2회) 월/화/수/목/금/토/일(주 1회)
1년미만 오전 522,500원 361,000원
오후 550,000원 380,000원
1년이상
(장학할인적용)
오전 522,500원 361,000원
오후 522,000원 361,000원
2년이상
(장학할인적용)
오전 495,000원 342,000원
오후 495,000원 342,000원
기본 수업료 외에 학원 수업에 드는 추가 비용은 없나요?
없습니다. 배우앤배움은 수업료 외의 일체의 초기등록비 등의 금액을 받지 않습니다.
수강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Class 적용대상 장학할인 중복할인
성인반 오전 10:00 Class 수강생 해당 Class 5% 장학할인 불가
1년 이상 재학한 수강생 전 Class 5% 장학할인 불가
2년 이상 재학한 수강생 전 Class 10% 장학할인 불가

※ 수업은 모든 클래스가 동일한 밀도로 진행됩니다. 배우앤배움은 배우로 전업한 수강생들이 많습니다. 이에 수강생들의 경제적 부분을 배려하여 오전 10시 클래스와 1년 이상 수강생들에게 장학혜택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추가수업을 원하는 경우에는 추가수업분에 한하여 40% 할인된 가격으로 중복 수강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2020년 1월 시행)

수업 이수 과정 중에 다른 반, 다른 요일이나 시간대로 이동 가능 한가요?
결론적으로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동하는 시점에 희망하는 Class의 인원이 정원 8명 미만이어야 하며, 이동 시 커리큘럼 이수에 문제가 없는지 교육팀 담당자와 함께 의견을 조율하는 과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기 전공자는 아니지만 타 학원에서 수강을 한 적이 있습니다. Class 신청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타 학원에서 6개월 이상 이수한 분들은 중급 R반에, 타 학원에서 1년 6개월 이상 수료하신 분들은 고급 U반에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교육폴더 중 등급제 교육관리시스템에 들어가시면 안내되어 있습니다.
승급 심사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배우앤배움에서는 2년 전부터 기존 단일 오디션 형태의 승급 평가 방식에서 탈피하여 2달 과정의 커리큘럼에 대한 전반적인 이수 평가를 도입하였습니다. 커리큘럼이 끝나는 짝수 달 마지막 주에는 각 Class의 선생님들이 수강생 평가서를 교육팀에 제출하게 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승급 여부와 함께 개인의 연기 성장에 대한 정확한 피드백을 전달해 드립니다.
또한, BnB 멤버쉽 오디션의 결과를 통해 수강생들의 Class 승급이 결정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매니지먼트 폴더 중 BnB 멤버쉽오디션란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연기 전공자입니다. 전공자들이 많이 다니나요?
배우앤배움의 특징 중 하나가 전공자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전체 교육생의 30%정도이며 학교에서 경험한 ‘교육’만이 아닌 배우앤배움의 ‘교육+진로’에 대한 포괄적인 교육과 매니지먼트를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또한 배우앤배움에서는 데뷔 후 활동 중에도 개인연습실에서 대본을 보거나 시놉시스를 읽는 연기자들을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앤배움은 연간 이루어지는 국내 모든 드라마, 영화 오디션의 일정 및 내용을 파악하고 있으며, 오디션에서 어떤 경쟁력이 필요한지에 관해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연기의 원리는 변하지 않지만, 패션은 지금 이 시간에도 트렌드를 쫓아 변하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위탁배우들이 얼마나 되나요?
배우앤배움은 전체 엔터테인먼트 위탁교육 시장의 70%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폴더 중 엔터테인먼트 위탁교육에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 학생들 중 유명한 배우가 있나요?
네, 그렇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형 기획사의 소속 배우들을 위탁 교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원을 알아보는 기준을 유명한 배우의 유무로 판단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이곳의 <배우 인큐베이팅> 과정과 결과를 살펴보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캐스팅폴더 중 수강생 촬영소식에 들어가시면 원하시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시 연기도 교육하나요?
아트센터는 성인 방송 매체 연기 교육만을 담당하고 있으며 입시 연기는 배우앤배움 EnM 교육 계열사 <배우앤배움 입시센터>에서 교육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배우앤배움은 각 교육 센터의 목표와 방향이 잘 세워질 수 있도록 각각의 교육시설, 강사진, 학생관리 등 센터 운영을 분리시켜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로필은 꼭 찍어야 하나요?
프로필은 오디션을 볼 때 연기 독백과 함께 꼭 필요한 준비 자료입니다. 프로필은 자신이 갖고 있는 연기적 캐릭터를 구체화 시킨 이미지 컷들과 필모그래피를 포함한 포트폴리오로서 일반적으로 서류상의 1차 오디션이나 현장 오디션에서 기본적으로 사용되어지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할 사항입니다.